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언니입니다.

올해 여름휴가를 조금 앞당겨 가족들과 호주 시드니에 다녀왔습니다.

6월 초~중순 다녀오면서 다소 쌀쌀한 가을날씨였지만,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아 멋진 풍경을 눈에 담아 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제가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한 시드니 블루마운틴 공원 투어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호주 시드니 마이리얼트립 블루마운틴 투어 가이드 후기 안내호주 시드니 마이리얼트립 블루마운틴 투어 가이드 후기 안내호주 시드니 마이리얼트립 블루마운틴 투어 가이드 후기 안내

호주 시드니 마이리얼트립 블루마운틴 공원 투어 예약

- 투어명 : 블루마운틴 Hikeandseek 한인 유일 국립공원 가이드와 숨은 보석찾기

- 투어일 : '24. 6. 10(월)

- 투어인원 : 총 8명 (저희 가족 4명과 다른 그룹 4명 소인원으로 진행)

- 투어시간 : 오전 6시 30분 ~ 오후 5시 30분 (약 11시간 소요)

호주 시드니 마이리얼트립 블루마운틴 공원 투어 코스

옐로우 락 전망대

시드니와 블루마운틴즈를 가르는 니피안 강(Nepean River)를 내려다볼 수 있는 국립공원 속에 있는 자연 전망대입니다.

주차장에서 2분만 걸으면 나오는 이 전망대에서, 유칼립투스 나무가 우거진 산림, 굽이굽이 흘러가는 니피안 강, 저 멀리 보이는 시드니, 알록달록한 호주의 새를 볼 수 있습니다.

후기 : 전날 많은 비가 내려 옐로우 락 전망대에서 바라본 아래의 계곡 주변은 나무가 물에 잠겨 나무 제일 윗부분만 보일정도였습니다. 엄청난 폭우였다고 해요. 다행히 하루차이로 폭우를 피할 수 있었고 옐로우 락 전망대를 첫번째 코스로 도착했는데 일찍 출발한 덕분에 다른 관광객 한명도 없이 오롯이 저희 팀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옐로우 락 전망대에서 찍어주신 스냅사진으로 인생샷 건졌습니다!

링컨즈락

블루마운틴즈에 왔다 하면 꼭 들러야 하는 대표 명소인 제미슨 계곡(Jamison Valley)입니다. 국립공원 공인 가이드 Hikeandseek만이 안내할 수 있는 다양한 각도의 전망 포인트, 지역과 서식 동식물에 대한 설명으로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후기 : 블루마운틴즈의 가장 유명한 사진촬영명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때 소수의 관광객들만 있어, 여유롭게 둘러보고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었습니다. 장소를 다 돌아보고 되돌아갈 때쯤 약 50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링컨즈락 스폿에 몰려있는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링컨즈락에서 건너편에 있는 세자매봉의 일부를 볼 수 있습니다.

Leura 마을

호주 현지인처럼 블루마운틴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마을 Leura에서 카페, 맛집도 들르고, 지역 특산품 및 아기자기한 소품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후기 : 점심식사를 위해 약 1시간 넘는 시간 동안 머물러 있었습니다. 작고 아기자기한 마을이며, Dan이 점심식사 장소들을 추천해 줬습니다. 쌀국수, 수제버거, 치킨 등 맛집들을 알려주셨고 저희는 수제버거집에서 햄버거와 피시 앤 칩스 먹고, 추천해 준 카페에 가서 화이트플랫, 롱블랙커피 마셨습니다. 다행히 입맛에 잘 맞았고,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Leura마을 도착하면 주차장 옆쪽에 공중화장실 있습니다)

세자매봉

관광객들로 가득 찬 전망대 말고, Hikeandseek과 프라이빗하게 빈티지 포인트에서 세자매봉을 즐깁니다.

후기 : 보통 세자매봉을 관람하기 위해 전망대로 간다고 합니다. 전망대는 세자매봉 옆에 위치해 있어, 세자매봉의 측면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Dan이 알려준 스팟은 세자매봉을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건너편 위치였고, 그 위치에서 본 전망대에 모습은 관람객들로 바글바글한 모습이었습니다. 만약 전망대에서 세자매봉을 관람했더라면 세자매봉도 잘 보지 못하고 사람들에 치였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세자매봉을 관람한 스폿에서는 한국인은 없었고, 외국인 약 5명 정도 같이 관람했습니다. 전혀 북적이지 않아요! 시닉월드 케이블카의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그로스 밸리

블루마운틴즈를 다른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는 여러 국립공원 포인트 방문합니다. 여러 포인트에서 블루 마운틴즈의 제일 깊고 긴 계곡을 내려다 봅니다. 그로스 계곡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블루마운틴즈 산맥이 남부와 북부로 갈라집니다.

후기 : 그로스 밸리를 보기 위해선 산 꼭대기에서 아래를 내려다봐야 하는 아찔함이 있지만, 그 아찔함을 잠깐만 참는다면 정말 멋진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다른 관광객들이 거의 없어 저희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이동을 위해 차로 돌아가는 길에 대규모 관광객들을 마주쳤지만 다행히 관람시간이 겹치지 않았습니다.

블랙히스 산

블랙히스 산(Mount Blackheath) 전망대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도 사용되는 곳이에요. 시간대가 맞다면 형형색색 낙하산들이 블루마운틴을 배경으로 비행하는 것도 지켜볼 수 있습니다.

후기 : 아쉽게 패러글라이딩하는 모습을 볼 순 없었습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었습니다. 그렇지만 패러글라이딩 하는 장소이다 보니 경사가 있어 아래 풍경을 내다보는 데 정말 좋은 장소였습니다. 제가 그 스폿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여기 주차장에 공중화장실 있습니다)

그 외 국립공원 장소들

당일 코스 진행속도와 참가인원이 체력, 선호도에 따라서 Hikeandseek만 걷는 장소들이 코스로 추가됩니다.

후기 : 저는 부모님 환갑 기념 여행으로 간 거여서 힘든 여행은 원하지 않았습니다. 가이드 분께서 팀별 개개인 컨디션에 따라 코스를 가감하여 다녀주셔서 힘들지 않고 편안한 여행이었습니다.

호주 시드니 마이리얼트립 블루마운틴 공원 투어 전체 후기

장점

① 저는 다수인원의 투어를 엄청 지양하는 편인데 소수의 인원으로 투어를 진행하다 보니 가이드의 이야기도 더 집중할 수 있었고,

② 타 투어상품보다 일찍 시작하여 각 스폿 별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을 피할 수 있어 여유로운 투어가 가능합니다.

③ 국립공원 공원가이드 자격인 Eco Pass를 소지한 업체만이 국립공원 내 합법적 가이딩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Eco Pass 자격증을 소지한 Dan 가이드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단순 풍경 구경이 아닌, 호주의 역사 및 각 공원 별 자라는 식물, 새 등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④ 스냅사진 촬영이 포함되어 있어 사진촬영 걱정 안 하셔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당일 저녁 사진 받았습니다)

⑤ Dan은 가이드로서 의무적으로 가이드를 하는 느낌이 아니라 본인이 정말 이 일을 좋아해서 가이딩 해준다라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투어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단점

① 아무래도 날씨에 대한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 투어 하루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다 느낄 정도여서 반팔티부터 두꺼운 패딩의 필요성까지 느꼈습니다. 가는 스폿마다 옷을 벗었다 입었다 했습니다. (6월의 가을이지만 바람이 진짜 많이 부는 곳은 롱패딩이 생각날 정도로 추웠습니다)

② 해당 투어는 아침 일찍 시작됩니다. 늦잠자지 않게 주의해서 집합시간 내에 도착해주셔야 해요. 아니면 다른 팀이 기다립니다.